상단여백
HOME 양대체전
[Q&A 골프룰-퍼팅그린] 깃대에 기대어 있는 볼이 깃대를 뽑자 깃대와 함께 홀에서 튀어 나왔다홀인(Hole in)되지 않고 깃대에 기대어 있는 볼이 깃대를 뽑자...
골프타임즈 | 승인 2018.12.25 09:56

상황 홀인(Hole in)되지 않고 깃대에 기대어 있는 볼이 깃대를 뽑자 깃대와 함께 홀에서 튀어 나왔다.

무벌타 / 홀의 가장자리에 플레이스

깃대에 끼인 상태로 볼이 멈추었을 때에는 그 깃대를 움직이거나 제거하여 볼이 홀로 떨어지면 마지막으로 친 스트로크로 홀인한 것으로 보며, 볼이 홀 밖으로 나와 버린 경우 홀인으로 간주하지 않으며 이런 경우 벌타 없이 홀의 가장자리에 볼을 플레이스하지 않으면 안 된다.

플레이스하지 않고 플레이하면 2벌타가 부과된다.(규칙17-4, 재정17-4/4)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김해중 교수
서일대 생활스포츠 골프과 교수
이학박사
한국대학골프연맹 경기위원장 역임
KLPGA 경기위원 역임,
USGTF-ASIA Master Professional

김해중 칼럼리스트|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골프룰 200선, 저자 김해중ㆍ김정훈 공저 / 도서출판 나노미디어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http://www.thegolf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프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아산시 도고면 기곡로 62번길 6-8  |  대표전화 : 041-542-7007  |  광고문의 : 041-542-7007  |  팩스 : 041-531-6656
등록번호 : '충남, 아 00285   |  등록일 : 2015.11.18   |  발행인 : 박필선  |  편집인 : 구영모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정환
Copyright © 2019 BS뉴스-비에스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